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선반에서는 불가능한 이색적인 손잡이 나무그릇 우드카빙 1탄 #우드카빙 #취미목공

안녕하세요 만파입니다.
오늘은 목선반이나 DIY목공에서는 작업하기가 쉽지 않지만, 목공예 우드카빙에서 자유롭게 조각할 수 있는 나뭇가지 손잡이 그릇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작은 크기의 나뭇가지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이색적인 느낌의 작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나뭇가지를 그릇의 좌우에 붙여준 후, 원래부터 하나의 나무인 듯 나뭇가지와 그릇을 이어주는 부위를 미니카빙비트로 자연스럽게 조각해 줍니다.

2. 나뭇가지의 껍질이 샌딩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휘어지는 샌딩플렉스 패드로 외부샌딩작업을 먼저 마무리해 줍니다.

3. 다용도커터 그릇 안쪽의 홈을 충분히 파내줍니다. 그릇 테두리의 두께가 일정하게 나오도록 조각을 해 주시는 것이 완성 후 작품에 안정감이 생깁니다.

4. 조각 후, 사포공구와 샌딩플렉스로 속 안쪽을 매끄럽게 마무리 샌딩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작업의 난이도는 나뭇가지를 나무에 붙이는 것만 신경쓰시면 나머지는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제 나뭇가지도 버리지 말고 잘 살려 작품에 응용해 나만의 작품을 표현해 보시길 바랍니다.
곧 2탄도 나올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영상 속 모든 공구는 아래 만파 사이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만파공구 홈페이지 : www.manpakorea.com
만파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pkKpsrHtmI8OnHbYKEV7uw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anpatools
밴드 : https://band.us/@manpa

#만파 #목공예 #목선반 #취미목공 #DIY목공 #나뭇가지
#나뭇가지조각 #우드카빙 #미니카빙비트 #다용도커터
#나무속파내기 #통나무조각 #나무그릇